top of page

HOLIDAY LAND FESTIVAL 4차 라인업 공개



"풍성하다 못해 터질 것만 같은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 4차 라인업을 공개한다"




Vince Staples




XXL 이 선정한 2015년의 신인, 깊은 통찰력과 진솔한 가사로 웨스트코스트 힙합의 미래로 떠오른 캘리포니아 롱비치 출신 래퍼 Vince Staples (빈스 스테이플스) 가 처음으로 한국을 찾아온다. 일찍이 그의 재능을 발견한 Mac Miller (맥 밀러) 가 믹스테잎을 프로듀싱하고 피처링한 것을 계기로 맥 밀러의 투어에 참여하며 힙합씬의 루키로 급상승했다. 이후 발매한 첫 번째 정규앨범 [Summertime ‘06] 은 메타크리틱 87점, Pitchfork 평점 8.8을 수많은 매체에서 2015년의 앨범으로 손꼽혔다. 이어 발매한 A$AP Rocky, Kilo Kish 의 지원사격을 받은 EP [Prima Donna] 로 알앤비 힙합 차트를 석권한 그는 Gorillaz 의 앨범에도 참여하며 수많은 아티스트의 러브콜을 받았다. 2017년 발매한 2집 [Big Fish Theory] 에서는 GTA, Flume, SOPHIE 등의 유명 일렉트로니카 프로듀서들과 Damon Albarn, Kendrick Lamar, Bon Iver 등 다양한 뮤지션과의 작업으로 색다른 질감과 다채로운 음악 스펙트럼을 선보였다. Billboard 200 의 탑 20와 알앤비 힙합 앨범 차트를 석권한 그는 영화 <블랙 팬서> 의 OST 에도 참여하며 그의 실력을 입증받았다. 탄탄한 랩핑으로 담담하고 묵직한 메시지를 선사할 빈스 스테이플스의 첫 내한공연을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에서 확인해 보길 바란다. (27일 출연)



빈지노 (Beenzino)


미술적 감각과 문학적 표현이 가미된 가사와 물결처럼 부드러운 래핑으로 인정받는 래퍼 빈지노(Beenzino) 가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에서 뜨거운 무대를 선사한다. 2009년 에픽하이의 정규 6집 [e] 수록곡인 'Rocksteady'에 참여한 그는 힙합 플레이야 어워드에서 올해의 피처링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2011년 일리네어 레코즈에 합류한 후 발표한 첫 솔로 EP [2 4 : 2 6] 는 발매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켜내며 기록적인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후에도 ‘Dali Van Picasso’ 를 비롯한 여러 트랙을 히트시키며 현재 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래퍼로 자리매김했다. 래퍼들의 래퍼이자 종합 예술가로 인정받는 아티스트 빈지노의 감각적인 무대를 오는 7월 28일,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에서 만끽해 보시길. (28일 출연)



자이언티 (Zion.T)



잔잔한 R&B와 빠른 비트의 트랙을 아우르는, 날카롭고 쿨한 음색과 그루비한 제스처로 대체 불가능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자이언티 (Zion.T) 가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을 찾아온다. 그는 사이먼 도미닉과 프라이머리와의 콜라보에서의 특유의 개성 강한 보컬로 수많은 팔로워를 양산했다. 첫 정규 앨범 [Red Light] 로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R&B/소울 음반 상을 거머쥔 그는 이후 발표한 곡 ‘양화대교’로 제12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 노래 상을 수상했다. 리듬 위에서 춤을 추는 듯한 제스쳐와 여유로운 보컬, 개성 있는 패션으로 수많은 관객의 그루브를 이끌어낼 자이언티가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에서 특별한 라이브 무대를 선사한다. (27일 출연)



콜드 (Colde)



2018 한국 힙합 어워즈 ‘올해의 R&B 트랙’을 수상한 오프온오프 (OFFONOFF) 의 보컬 콜드(Colde) 는 EP [Wave]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매번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 앞에 나타나며 ‘Colde’ 라는 자신만의 장르를 만들어가고 있는 그는 2018년 11월 싱글 ‘시’ 발표와 함께, 주목할 만한 뮤지션들을 선보이는 유튜브 채널 컬러스(Colors) 에 출연하며 국내외 음악 씬에 새로운 물결을 몰고 있다. Code Kunst, ELO, Rad Museum, 로꼬, 헤이즈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러브콜을 받은 콜드는 특유의 감미로운 보컬로 수많은 리스너를 사로잡았다. 뮤직 비디오, 패션 등 다양한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는 콜드의 풀 밴드셋 무대가 오는 27일 홀리데이 랜드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27일 출연)



오존 (O3ohn)



진솔한 음악과 매력적인 목소리로 국내 인디 씬의 대표 싱어송라이터로 자리매김한 오존(o3ohn)이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의 무대에 오른다. 그는 유일무이한 개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신세하 (Xin Seha) 의 'Xin Seha and The Town'의 기타리스트로 알려지기 시작해, 2016년 10월 첫 솔로 EP를 발매하며 어느새 '라이징', '신예',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등의 수식을 독차지했다. 오존은 특유의 정제되지 않은 부드러운 보컬과 무심한 듯 섬세한 감성으로 정식 발매 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6년 첫 데뷔 EP [O]와 싱글 'Kalt' 발매로 본격 솔로 활동을 시작한 그는 2017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라임트리 페스티벌, 어반 뮤직 페스티벌, 네이버 온스테이지 라이브 등 다양한 페스티벌과 공연에 출연하며 실력과 인기를 입증했다.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과 OCN 의 ‘손 the guest’ 의 OST 참여로 2018년을 빛낸 뮤지션으로 꼽힌 오존의 개성 넘치는 무대를 놓치지 마시길. (28일 출연)




#HolidayLandFestival #HLF #4차라인업공개 #이런라인업다신없습니다 #여름엔_홀랜페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