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LACKPINK 와 BTS 가 미국에서 K-Pop 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BLACKPINK 의 Coachella Festival 과 BTS 의 Saturday Night Live 첫 무대 겹경사”


지난 한 주는 K-pop 씬의 역대급 겹경사가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BLACKPINK (블랙핑크) 가 지난 금요일 처음으로 Coachella (코첼라) 무대에 섰으며, 뒤이어 BTS (방탄소년단) 가 미국의 유서 깊은 프로그램 Saturday Night Live (SNL, 새터데이 나잇 라이브) 에서의 첫 무대를 가졌다. BTS 는 ‘Mic Drop’ 과 신곡 ‘Boy With Luv’ 를 Halsey 의 피쳐링 없이 첫 라이브 무대를 선사했다. 블랙핑크는 신곡 ‘Kill This Love’ 와 ‘뚜두뚜두(DDU-DU DDU-DU)’ 를 포함하여 13곡을 1시간 동안 선보였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코첼라에서 공연한 첫 한국 걸그룹이, BTS 는 SNL 에 출연한 첫 한국 보이그룹으로 자리매김 했다.


‘Kill This Love’ 는 Destiny’s Child (데스티니스 차일드) 의 2004년 곡인 ‘Lose My Breath’ 이래로 처음으로 여성 그룹 뮤지션이 아이튠즈 차트 1위를 기록한 곡이다. BTS 가 아이튠즈 차트의 정상에 오른 후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두 번째 이기도 하다. 2018년 BTS는 아이튠즈 차트에 두 장의 1위 앨범과 한 개의 Top 10 싱글인 ‘Fake Love’ 를 올리며 미국 스타디움 공연을 K-pop 아티스트 최초로 매진을 기록했다.

BTS 는 Halsey 가 피쳐링한 새 싱글 ‘Boy With Luv’ 로 유튜브 신기록을 세웠다. 뮤직비디오 게시 24간 내 7800백만 뷰로 최고 스트리밍을 기록하여 정상의 자리를 탈환한 것이다. 이 기록은 지난주 블랙핑크가 ‘Kill This Love’ 공개 후 24시간 동안 5670만 뷰로 최고 기록을 달성한 지 불과 일주일 만에 일어난 일이다. 이전 최고 기록은 Ariana Grande 의 ‘thank u, next’ 의 5540만 뷰다.


미국을 강타한 두 K-pop 그룹, 블랙핑크의 첫 코첼라 실황과 BTS 의 SNL 무대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자.









#Blackpink #블랙핑크 #코첼라 #BTS #방탄소년단 #SNL #세상에이런일이 #경축드립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