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블랙 미러> 방영 후 Nine Inch Nails 의 인기가 급상승했다


“NIN 의 노래가 해당 시리즈에서 리메이크 되자 원곡 유튜브 조회수가 300퍼센트 증가했다”




Nine Inch Nails (나인 인치 네일즈) 가 넷플릭스 시리즈 <블랙 미러 (Black Mirror)> 의 새 에피소드가 공개됨과 동시에 유튜브의 조회수가 급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새 시즌의 세 번째 에피스드인 ‘Rachel, Jack, and Ashley Too (레이첼, 잭, 그리고 애슐리 투)’ 에서 Miley Cyrus (마일리 사이러스) 는 극중 팝 스타인 ‘Ashley O(애슐리 오)’ 를 연기했다. 그녀가 극중 선보인 ‘On A Roll’ 과 같은 신나는 곡들은 모두 ‘Head Like A Hole’ 과 같은 나인 인치 네일즈의 곡을 재해석한 것이다.


넷플릭스를 통해 6월 5일 공개된 이후 ‘Head Like A Hole’ 유튜브 재생량이 평균적으로 하루 40,000건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이는 2018년의 일일 평균 스트리밍의 300%나 되는 수치다. 최근 공식 석상에서 시리즈의 제작자인 Charlie Brooker 는 리메이크를 위해 나인 인치 네일스의 프론트 맨인 Trent Reznor (트렌트 레즈너) 의 허락을 받기 위해 고군분투한 이야기를 전했다. 제작자는 “트렌트 레즈너는 대본을 보기를 원했고, 저는 급하게 그의 가사를 쾌활한 분위기로 써야 했죠. 제가 훌륭한 작사가는 아니지만, 극중 그녀(애슐리 오)가 ‘넌 네가 한 만큼 받게 될 거야’ 라고 말하는 대신 ‘나는 야망과 열정에 사로잡혔어’ 라는 부분은 핵심적이었어요.” 라고 했다.


해당 곡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NIN 의 곡이 어떻게 탈바꿈됐는지 주목해보자.







#NineInchNails #NIN #MileyCyrus #블랙미러 #리메이크 #스트리밍역주행 #넷플릭스의위엄

bottom of page